본문 바로가기

건강보조제이야기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전도사 니크입니다.

 

오늘은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나 아프리카의 고산지대에서 자라나는

 

유향나무의 일종입니다.

 

유향나무는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기도 하지만

 

수확량 자체가 적어서 1~년마다 한번씩 채취하는데

 

수확할 수 있는 양이 얼마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고대 인도에서 관절염이나 천식,

 

대장염을 치료하는데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예전부터

 

효능을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보스웰리아의 효능을 사용했다는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보스웰리아가 해독과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통증을 다르시는데 좋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보스웰리아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보스웰리아 효능

 

1. 관절염 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브스웰리아의 효능 중에는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에는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관절에 있는 염증을 배출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연골을 보호하고 연골의 재생을 돕기 때문에 관절염의 증상을 개선해 주고 퇴행성 관절염의 통증도 완화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에는 류코트리엔이라는 성분도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은 기관지에 있는 염증을 배출해주고, 기관지의 점막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기관지 건강의 전반적인 부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항암에 효과가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중에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해 주고 암의 전이와 증식을 저해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을 할 수 있습니다. 폐암, 대장암, 위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4. 신경을 안정시켜 줍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중에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테르펜이라는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은 예민하고 초조한 신경을 진정시켜 주고,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어 진정시켜 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5.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보스웰리아의 효능으로 항염 작용을 하기 때문에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염증을 밖으로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피부염증이나 각종 염증성 피부질환의 증상을 개선시켜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6.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는 혈전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 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혈악, 심근경색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증상을 개선시켜 주는 보스웰리아 효능이 있습니다.

 

7.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을 염증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호흡기 건강을 지켜 줄 수 있습니다. 인체에 바이러스는 입이나 코와 같은 호흡기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호흡기의 건강을 지켜 주는 보스웰리아는 면역력의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위장건강을 지켜줍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으로 소염과 항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위장에 있는 염증을 제거해주고 개선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위염, 위궤양, 장염같은 여러 위장의 염증성 질환을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

 

 

9. 기침에 효능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중에 기침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류코트리엔 성분은 염증을 낮춰주기 때문에 기관지의 염증으로 인한 기침에도 좋으며, 천식이나 만성적인 기침 증상을 완화해 주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0. 치아 건강을 지켜줍니다.

 

예전에 칫솔이나 치약이 제대로 없을 때에 나무에 상처를 내어 굳어진 보스웰리아 덩어리를 껌처럼 씹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라임, 민트향이 난다고 해서 입안을 개운하게 해 주고 임안의 세균과 염증을 제거해 주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개인마다 체질적인 특성이 있기 때문에 종종 피부발진과 구토, 복통증상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산부나 수유 중인 분들은 보스웰리아를 당분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